홈 > 고객서비스 >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정제된 식용유로 튀김 조리된 식품은 식품위생상 또는 기타의 문제점이 없습니까?
작성자 : 관리자 입력일 : 08/08/18 조회 : 3396
없습니다. 오히려 여과 정제기를 사용하지 않는 업소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다량의 튀김용 식용유를 사용하는 업소에서 새 식용유를 1일 사용한 후 버리고 다음날 새 식용유를 교체하여 사용하는 업소는 없으며 대부분의 2-3일을 사용하거나 5-6일까지도 반복하여 사용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때, 반복하여 사용함에도 정제는 물론 여과 마저도 하지 않는 업소가 대다수이어서 식용유의 반복 사용으로 인한 튀김 식 품의 품질은 심각한 상태이지만 이를 규제할 방법이나 법 시행이 이루어지지 않아 간과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예를 들어 1일 30마리의 닭튀김을 하는 업소의 경우 하루 30마리의 닭을 튀긴 후 부스러기 등을 채로 걸러낸 후, 다음날 튀김으로 소모된 식용유만 보충하여 또 다시 30마리 닭을 튀겨서 고객에게 팔게되며 이와 같은 작업이 반복되게 되어도 아무렇지 않게 영업을 합니다. 고객 또한 고온에서 튀긴 식품이라 안심하고 먹어도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닭 튀김시 녹아 나오는 동물성 지방질, 각종 중금속, 극성 분해 생성물의 양이 엄청나며 체로 걸러서는 절대로 제거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유해 물질이 체내에 누적됨으로서 각종 암 등의 질병의 발생에 대하여 간과하고 있습니다. 여과 정제를 하게 되면 설사 완전 여과 정제가 되지 않았다 하여도 유해물질의 제거는 이루어져 여과 정제전의 식용유보다 월등한 품질의 튀김 제품을 만듭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 정제후의기름으로튀김조리를하면냄새가나고튀김시연기가나며쉽게변색이된다던데요?
다음글 : 여과정제후의식용유의상태는새식용유와비교하여어떤효과가있습니까?
목록으로